삼양라운드스퀘어,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수상…마케팅 성과 인정

등록 2024.11.28 08:50:27 수정 2024.11.28 08:50:27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유튜브 주관 디지털 영상 광고제에서 수상

 

【 청년일보 】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27일 열린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Best Brand Experience)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창의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디지털 광고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은 전략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광고회사 아이디엇과 함께 준비한 해당 캠페인은 국민 멘토 김창옥 교수와 개그맨 정재형이 출연해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컨셉트 아래 구성된 에피소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등이 높은 공감을 받으며 소비자의 참여와 확산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캠페인과 함께 진행한 초고압 세척기 증정 이벤트는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사연을 응모 받으며 SNS,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첫 5일 만에 약 5천 건의 사연이 몰렸으며, 이후 입소문이 퍼지며 총 1만3천건이 넘는 응모가 모였다. 


삼양라운드스퀘어와 아이디엇은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고 직접 현장 설치까지 지원하며 재차 관련 콘텐츠 생산을 유도하는 등 유튜브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삼양라면 60주년을 위해 진행했던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