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 공략"...하이트진로, 캄보디아 '진로 EDM 페스티벌' 성료

등록 2024.11.22 10:12:27 수정 2024.11.22 10:12:43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4년 만에 개최, 3일간 진행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가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축제인 '본옴똑'(물 축제)에서 4년 만에 '진로 EDM 페스티벌'을 열어 젊은 층을 공략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4~16일까지 3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코픽섬에서 열린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주최한 캄보디아 최초의 EDM 페스티벌로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잠정 중단된 후, 4년 만에 다시 진행하게 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은 10여명의 현지 유명 뮤지션들이 참석해 약 10만명의 관객이 축제를 즐기며, 캄보디아 MZ 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바(BAR)'를 운영하며 참이슬과 청포도에 이슬을 비롯한 과일리큐르 5종을 판매하고, 포토존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지인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렸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이온 몰(AEON MALL) 18개 매장과 DFI LUCKY 52개 매장, 세븐일레븐 105개 매장 등 캄보디아의 주요 대형 유통 채널 대부분에 레귤러 소주 및 과일리큐르를 입점시키며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이러한 현지인 대상 판매를 기반으로 하이트진로의 캄보디아 소주 수출량은 지난 2019년 이후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기록하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캄보디아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으로 현지인 판매 비율이 약 96%를 차지하기도 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캄보디아 MZ 세대의 뜨거운 호응 덕분에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며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더욱 강화하고 아시아 주류 시장에서 K-소주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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