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와인25플러스는 와인 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마스터 소믈리에 합작 와인을 유통사 단독으로 론칭, 프리미엄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론칭한 ‘수퍼 네세서리 까베르네 쇼비뇽’은 세계적 마스터 소믈리에 ‘데니스 켈리’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파밸리 와인 메이커 ‘톰 개럿’이 합작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
붉은 화산성 토양에서 자라 블랙베리, 자두, 멘톨, 다크 초콜릿 등 풍미가 조화롭고 블렌딩 밸런스에 초점을 맞춰 숙성 없이도 즐길 수 있으며, 숙성할수록 그 맛이 더 깊어지기도 한다.
마스터 소믈리에는 전 세계 300명 남짓인데, 그 중 전 세계 191번째로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인물이 바로 데니스 켈리다. 미국 욘트빌 소재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더 프렌치 런드리(The French Laundry)’에서 10년 이상 헤드 소믈리에로 활동했으며, 이 기간 동안 그의 와인 리스트는 세계적인 와인 잡지 ‘와인 스펙테이터’의 그랑 어워드를 매년 수상한 바 있다.
12월 중순에는 귀주마오타이주 한국 공식 수입 판매 법인 ‘용성통상’과 판매가 450만 원에 달하는 세계 3대 명주 ‘귀주마오타이 15년산’ 20병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15년 이상 숙성된 100% 싱글 원액을 1천 회 이상 블렌딩하고 병입하여 부드럽고 풍만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2020년 7월 론칭한 와인25플러스는 11월 말 누적 주문액 1천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1위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주문 건수 신장률은 ▲21년 1천300% ▲22년 148% ▲23년 174% ▲24년(11월까지) 190.2%에 달한다.
이러한 성공 요인에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과 오프라인 매장간 유기적 연결로 O4O(Online for Offline) 시너지를 창출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고 ▲점포 매출과 객단가 상승을 이끌었던 점이 꼽힌다. 차별화 주류를 지속 도입해 와인, 하드리쿼(위스키포함), 칵테일 주류 등 7천여 종의 상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는 점 역시 주효했다.
와인25플러스는 이번 신상품 론칭을 기점으로 세계적 전문가가 택한 주류 전문 채널이라는 존재감을 강화하는 한편,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까지 상품 저변을 넓혀 매출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신용현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상품기획자(MD)는 “와인25플러스는 주류 구매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매년 매출, 주문 건수 등 수치 지표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면서 “이번 연말에는 와인 업계 최고 권위 전문가 마스터 소믈리에 합작 와인을 가까운 집 앞 편의점과 수퍼마켓에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