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51억원…전년동기比 71%↑

등록 2025.08.12 09:18:47 수정 2025.08.12 09:18:47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연결기준 2분기 매출 3천824억원,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당기순손실은 360억원
아이온 신서버 출시, 매출 53%↑…리니지2M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 매출 27%↑
올해 4분기엔 기대작 '아이온2' 출시…이용자 테스트 의견 수렴해 게임 완성도 강화
글로벌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위해 '모바일 캐주얼 센터' 신설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천824억원, 영업이익 151억원, 당기순손실 36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6%, 189%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4%, 71%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변동으로 외화 관련 손익이 감소해 적자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천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PC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917억원이다.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53% 성장한 1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2천190억원이다. 리니지2M은 동남아시아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27% 증가한 4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 엔씨소프트의 최고 기대작 아이온2는 지난 6월 말 진행된 이용자 FGT(Focus Group Test)에서 확인된 의견을 바탕으로 콘텐츠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2는 4분기 출시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최근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했다. 최고 수준의 AI 기술과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로 확장한다. 대규모 MMO 개발력 고도화, 슈팅 및 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도 지속 추진 중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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