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휴온스가 주사제 미국 수출 회복세와 점안제 수탁생산(CMO) 증가 등에 힘입어 올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성장했다.
휴온스는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천5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동 기간 영업이익은 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 늘었고, 순이익은 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 성장했다.
올 3분기 매출은 마취제 수출을 비롯한 전문의약품과 수탁(CMO)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갔다.
사업부문별로는 전문의약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늘어난 700억원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대표 품목인 마취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 늘었으며, 주사제 수출은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 지난해 다소 부진했던 미국향 주사제 수출이 올해 들어 회복세에 들어선 영향이다.
뷰티·웰빙사업은 매출은 3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6% 감소했다. 이는 건강기능식품사업부 매출이 지난 5월부터 휴온스엔으로 분할 합병됨에 따라 이관됐기 때문이다. 건강기능식품 사업부 매출을 제외한 매출액은 3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했다.
수탁(CMO)사업 매출액은 1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공장 점안제 라인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점안제 수탁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어났으며, 주사제를 비롯한 의약품 수탁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휴온스의 종속회사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분할합병으로 매출 이관이 완료된 건강기능식품 종속회사 휴온스엔은 지난 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40.8% 성장한 매출액 194억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까지 적자를 기록하던 휴온스생명과학은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상승 및 흑자전환을 지속했다.
휴온스는 최근 2공장 신규 주사제 라인에 대한 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았다. 회사는 2공장을 연내 가동해 향후 매출과 수익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송수영 휴온스 대표는 “전문의약품 수출 및 CMO 매출 성장과 종속회사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3분기에도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2공장 가동률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최근 신규 R&D 파이프라인도 도입한 만큼 중장기 성장 동력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