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기 유튜버 전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등록 2020.05.29 14:42:26 수정 2020.05.29 14:51:07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MCN 업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MOU 체결..소속 크리에이터 대상 맞춤 서비스 제공

 

【 청년일보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8일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와 함께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삼성동PB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길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대표와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대표 MCN(Multi Channel Network)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획사이자 디지털 콘텐츠 제작 선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소속 크리에이터 규모는 29일 기준 총 396팀이며 주요 크리에이터로는 도티(유튜브 구독자 254만명), 장삐쭈(231만명), 슈카웓드(70만명) 등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과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의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전담 PB센터 및 자산관리 One-Team 등의 차별화된 인프라 지원 ▲은행 플랫폼 기반 고객 마케팅에 대한 자문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실제 이용 사례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선하고 신상품 등을 개발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뉴미디어 시장의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고 콘텐츠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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