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제과가 농협과 함께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선보였다.
13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우리쌀 빼빼로’는 롯데제과가 올해 시작한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례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롯데제과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우리쌀 빼빼로’는 막대과자에 쌀가루와 뻥쌀을 화이트초콜릿과 함께 입혔다. 일반 빼빼로보다 크기가 큰 ‘빅(Big) 빼빼로’여서, 낱개로 1봉씩 포장돼 있다. 포장지를 뜯을 때부터 쌀 특유의 달달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빼빼로데이 한정판으로 전국 농협에서만 판매된다.
롯데제과 제품 개발 담당자는 “우리쌀 빼빼로는 한정판으로 판매되지만 인기가 좋으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윈윈(win-win)을 상징하는 빼빼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빼빼로의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인 ‘스위트홈’을 8년째 지속하고 있으며 ‘빼빼로 나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 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어린이 놀이공간 건립사업인 ‘스위트 스쿨’과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추가해 향후 더욱 폭 넓은 사회 공헌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