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광클절’ 5일 만에...롯데홈쇼핑, 누적 주문 100만건 달성

등록 2020.10.21 08:51:42 수정 2020.10.21 08:57:01
박정식 기자 jspark@youthdaily.co.kr

“25일까지 차별화 상품, 파격적 가격 등으로 성공적 마무리 계획”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이 지난 16일 실시한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만에 누적 주문 100만건을 달성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21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대한민국 광클절’ 누적 주문 수는 100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전체 매출(주문금액 기준)과 하루 평균 주문 건수 역시 각각 70%, 50% 이상 상승했다. TV홈쇼핑 매출은 100% 이상 신장했으며, 모바일 주문고객은 60% 이상 증가했다.

 

특히 2030 젊은 세대들의 주문이 43%를 차지하며 고객층 확대에도 효과가 있었으며, 유료회원제 ‘엘클럽’ 회원에게 일반 고객의 100배인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 결과 이들의 주문금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의 모든 채널과 역량을 총동원해 준비한 역대 최대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초반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다행”이라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차별화된 가격과 혜택으로 선보여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총 119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 걸쳐 총 3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행사에 앞서 국민영웅이자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홍보 영상을 공개한 결과 이틀 만에 2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광클절’을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에 버금가는 국내 대표적인 쇼핑 축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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