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지친 일상을 깨우는 몽환적 힐링"...라네즈, 라이프 오아시스 2.0 전시회 가보니

등록 2022.03.24 10:59:44 수정 2022.03.24 11:30:55
백승윤 기자 baek4930@youthdaily.co.kr

워터뱅크 베네핏인 '리페어' 메시지 담은 몰입형 인터렉티브 전시회
내달 21일까지 무료 관람, 네이버 예약...8개 Scene 전시 콘텐츠 구성

 

【 청년일보 】 바쁜 일상에 심신이 지치기 쉬운 요즘,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 공간이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지난 23일 오전 기자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를 찾았다.

 

라이프 오아시스 2.0은 라네즈가 지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준비한 몰입형 인터렉티브 전시회로, 내달 21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라이프 오아시스 2.0은 ALL NEW 워터뱅크의 주요 베네핏인 '리페어'라는 메세지를 품고 있다. 올해는 오감을 채우는 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내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이끌어내고, 진정한 회복을 느낄 수 있는 8개의 Scene의 전시 콘텐츠로 구성됐다.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자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네모난 아이디(ID) 카드를 지급받았다. 받은 아이디 카드를 태그하고 얼굴이 잘 나오도록 사진 촬영을 한 뒤에 본격적인 관람을 시작됐다.

 

첫번째 공간으로 '회복의 시작'의 문이 열렸고, 하얀 안개가 짖게 깔려 있어 몽환적인 공간으로 들어갔다.

 

형형색색 다양한 불빛을 지나치니 내면의 나와 마주치는 '회복의 주체' 공간이 나왔다. 이후 태깅존에 아이디 카드를 대자 입장 전 포토존에서 촬영한 내 얼굴을 기반으로 한 8개 표정이 벽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나타났다.

 

기쁨과  행복, 사랑스럽고 설레는, 편안하거나 놀라운 그리고 호기심 많고 자신감 있는 디스플레이 속 인공지능(AI)으로 구현된 자신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이어진 공간은 바다속을 연상케 하는 '회복의 큰 물결'이라는 공간이 펼쳐진다. 

 

전시 공간은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론산이 움직임을 읽어 크고 깊은 회복의 물결을 만들어 내고 다시 본연의 자리로 돌아온다"며 "나다운 나로 돌아가는 과정"이라는 설명과 함께 인터랙티브 LED 전광판과 360도 디스플레이로 둘러 쌓여져 깊은 바닷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내 손짓에 파란 물결이 움직여 신기하면서도 화려한 색감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제 5의 공간 '회복의 균형'에서는 몸의 균형을 맞춰 나만의 회복 에너지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360도 디스플레이로 이뤄진 공간에서 바닥의 평형을 유지하고 기준치를 맞춰야만 체험을 끝낼 수 있다. 

 

 

다음으로 '회복의 완성'이라는 에너지의 결정체로 만들어진 무대를 지나 마지막 공간인 '회복의 영감'으로 들어갔다. 

 

전시 공간에는 몽환적이고 다채로운 색감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 NOVO 작가가 라네즈와 고객에게 받은 영감을 표현한 작품들이 진열돼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행복은 멀리있지 않고 늘 곁에 있는 사소한 것들에서부터 온다는 것과 진정한 '회복'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됐다.

 

아모레시픽 담당자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라이프 오아시스 2.0은 새롭게 출시된 라네즈 워터뱅크의 리페어 메시지를 담은 '회복'과 관련된 전시다"라며 "전시를 통해 감각적인 경험을 직접 체험하며, 긍정적인 회복 에너지를 가득 느끼고 가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