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캐리어냉장과 '제품 보증연장 보험' 업무협약

등록 2022.10.19 16:54:58 수정 2022.10.19 16:55:19
김두환 기자 kdh7777@youthdaily.co.kr

인버터 냉동기 무상수리 기간 ‘2년’ 연장 제공
향후 사물인터넷 기술 활용...보험서비스 디지털화 촉진

 

【 청년일보 】한화손해보험(이하 한화손보)은 19일 오전 여의도사옥에서 냉장, 냉동시스템 전문기업 캐리어냉장과 제품의 보증기간 연장을 위한 보험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산업과 보험의 디지털 협업 관계를 구축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


한화손보는 제품보증기간 연장 상품 EW(Extended Warranty)보험을 통해 인버터 냉동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제품 하자로 발생하는 수리 비용을 보장한다. 이에 따라 캐리어냉장은 인버터 냉동기 구매 고객에게 무상 서비스 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확대해 운영하며, 제품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캐리어냉장은 앞으로 제품의 사물 인터넷(IoT)을 이용해 전자제품의 사용량을 측정하고 한화손해보험은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보험료 책정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사고 발생 감지 시 고객에게 발생한 수리비를 보험사에 자동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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