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세계 1위 아마존... 삼성전자는?

등록 2019.06.12 16:27:25 수정 2019.06.12 16:27:25
김수진 기자 soojin03@youthdaily.co.kr

[출처=뉴스1]
[출처=뉴스1]

세계적 브랜드 조사 회사인 ‘브랜드Z’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0개를 선정해서 매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 1위는 3155억 달러로 아마존이 선정됐다. 2위는 애플, 3위는 구글,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 5위는 비자, 6위는 페이스북, 7위는 알리바바, 8위는 텐센트, 9위는 맥도날드, 10위는 AT&T인 것으로 드러났다.

1위~10위까지 8개 기업이 미국, 나머지 2개의 기업이 중국기업으로 중국 기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한국은 삼성전자 하나뿐이었다. 한국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303억 달러로 전년의 33위에서 5단계 떨어진 38위를 기록했다.

한편, 화웨이는 전년보다 1계단 상승한 47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