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금융그룹은 더 많은 고객들이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을 13년 만에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2010년 선보인 KB스타클럽 제도는 KB금융 주요 계열사들과 고객(개인 및 개인사업자)들이 거래한 실적을 합산하여 산출된 등급에 따라 맞춤형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금융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편된 KB스타클럽의 주요 내용은 ▲고객 등급을 세분화하고 각 등급의 명칭을 변경과 더불어 ▲KB금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KB스타클럽 실적 산정 대상 계열사를 확대한 것으로 특징이다.
또한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등급이 상향되는 '등급 UP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고객들이 쉽게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 현황, 이용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 웹 페이지'도 신설했다.
고객 등급은 기존 4단계(MVP-로얄-골드-프리미엄)에서 5단계(VVIP-VIP-그랜드-베스트-패밀리)로 세분화하고 명칭도 변경됐다.
KB스타클럽 실적을 산정하는 대상 계열사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기존 5개 계열사에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을 포함한 7개 계열사로 확대했다.
최고 등급인 'VVIP'와 차상위 등급인 'VIP'고객에게는 상품 신규 가입과 보험료 및 KB Pay 결제 등이 가능한 'KB스타클럽포인트리'를 연간 기준 최대 15만 포인트(1포인트=1원)와 4만 포인트씩 제공한다. KB스타클럽포인트리는 선물하기도 가능하며, KB Wallet 포인트로도 교환이 가능하여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라도 세대별(MZ세대, 시니어)·거래별(잠재 우수 고객, 장기 거래, KB와 더 거래하기, 스타프렌즈 모으기)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상향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급UP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예를 들어 현재 패밀리 등급인 MZ세대 고객은 등급UP룰렛을 통해 계열사별 미션을 달성하게 되면 룰렛응모권을 받아 그랜드 또는 베스트 등급으로 상향될 수 있으며, 잠재 우수 고객은 등급UP찬스 신청을 통해 신청 익월부터 3개월간 VIP 등급으로 상향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민한 결과 13년만에 KB스타클럽이 재탄생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최고의 고객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