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에 시각적 재미까지"…다이소, 택배·포장용품 기획전

등록 2023.08.22 16:00:17 수정 2023.08.22 16:00:25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택배 봉투·박스·보호용품 등 총 70여 종 구성

 

【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택배·포장용품 기획전'으로 택배봉투, 택배박스, 택배 보호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실용성에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먼저 택배봉투는 컬러풀한 색감과 에어캡이 내장된 상품으로 준비했다. 


'컬러 택배봉투'는 핑크, 퍼플 등 파스텔톤 컬러로 받는 사람에게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에어캡 택배봉투'는 내용물을 보호해주는 택배봉투로 투명, 컬러, 메탈광택, 크라프트지 등 다양하게 구성해 내용물과 어울리는 감성의 택배봉투를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특히 '컬러 에어캡 봉투' 3종 중 가장 작은 사이즈는 내부 수납공간이 약 9x13cm로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에 많이 쓰이는 포토카드를 담기에 적합해 중고거래 시 사용하기 좋다.

 

택배박스는 선물할 때 사용하기 적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접이식 크라프트 포장박스'는 크라프트 재질로 뚜껑의 양쪽 날개를 홈에 끼우는 형태의 상자다. 높이가 낮은 직육면체 형태로 바닥에 완충재를 깔고 답례품 등을 눕혀 선물하기에 적당하다. '컬러 다용도박스'는 비비드한 색감의 그린, 퍼플, 오렌지, 핑크 컬러로 채색된 택배박스로, 배경색에 어울리는 스티커를 붙이거나 펜으로 글이나 그림 등을 더해 포장까지 특별하게 전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택배 보호용품으로는 속포장봉투와 완충재를 선보인다. 


'손잡이 접착형 봉투'는 먼지나 오염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고 싶을 때 박스포장 전 속포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투명한 비닐 재질로 내용물 확인이 가능하고 손잡이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의류 중고거래 시 활용하기에도 적당하다. '종이 완충재'는 양끝을 잡아당기면 울퉁불퉁한 벌집모양을 형성해 완충작용을 해주는 상품으로, ‘접이식 크라프트 포장박스’와 함께 사용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친환경적인 포장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받는 사람에게 언박싱의 재미를 더해 줄 상품들도 마련했다. 


'택배 데코 스티커'는 '개봉주의, FRAGILE' 등 문구와 귀여운 토끼 캐릭터를 결합한 스티커로 힙한 느낌과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룰루랄라 박스테이프'는 투명테이프 위에 '룰루랄라' 문구가 퍼플 또는 옐로우 컬러로 프린팅 된 테이프로, 택배를 받는 사람의 신나는 기분을 더해주는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기능에만 치중해 단조로운 컬러로 구성된 기존 택배용품과 달리 다양한 컬러와 재질로 포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다이소 택배용품을 통해 보내는 사람도 재미있고,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택배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