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에 청룡 디자인을 입힌 청룡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콜라'는 신세계푸드가 소비자들에게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을 주기 위해 지난 2021년 선보인 탄산음료다.
특히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에 이경미 작가의 '나나아스트로',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 '디펜스 더비',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버거'와 '싸개' 등 다양한 캐릭터를 접목해 한정판으로 출시하거나, 이를 활용한 대체 불가 토큰(NFT)를 선보이며 단순히 마시는 음료를 넘어 즐기는 음료로 젊은 층에게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그 결과 '브랜드 콜라'는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량이 1천만 캔을 돌파했다.
이번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은 청룡의 해를 맞아 푸른 용과 노브랜드 버거의 캐릭터인 '버거버거'와 '싸개'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기존 '브랜드 콜라'의 주요 색상이었던 붉은색 대신 시원하고 청량감을 주는 하늘색을 활용해 새해의 밝은 기운과 기대감을 표현했다.
아울러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일부터 28일까지 '브랜드 콜라'를 구입하고 SNS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로고를 활용해 만든 순금 브랜드 코인(4명)과 신메뉴 쿠폰(224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브랜드 콜라'가타 버거 프랜차이즈와 차별화 요소로 주 소비층인 젊은 층에게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다양한 예술 분야 및 신진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을 통해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콘텐츠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