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사천불짜장' 출시…"가성비 살렸다"

등록 2024.06.11 08:49:29 수정 2024.06.11 08:49:36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줄 가성비 신메뉴로 ‘사천불짜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지속적인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메뉴군(단품 2천원대, 세트 4천원대)들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에서 지난해 11월 2천900원으로 출시한 ‘짜장버거’는 출시 3일 만에 3만개가 팔렸고 월 평균 8만개씩 팔리며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또한 신세계푸드가 지난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며 선보인 대표 가성비 메뉴 ‘그릴드 불고기’ 역시 출시 이후 꾸준히 월 판매순위 5위 안에 자리 잡으면서 5년 간 누적 판매량이 1천600만개를 기록했다. 이처럼 가성비 메뉴군이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는 것에 착안해 신세계푸드는 새로운 가성비 메뉴로 사천불짜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사천불짜장은 두툼한 직화 패티, 양상추, 양파에 신세계푸드가 직접 개발한 불짜장소스, 고추맛 기름, 고추가루 등으로 매콤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단품 2천900원, 세트 4천900원이다.

 

노브랜드 버거에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NBB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짜장버거’ 세트 중 1종을 구입한 고객에게 이색 사이드 메뉴로 개발한 팝콘만두를 증정한다. 또한 17일까지 사천불짜장 단품 또는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매장당 50명씩 선착순으로 철가방 패키지를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외식 가격에 부담을 갖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노브랜드 버거의 콘셉트인 가성비 뿐 아니라 독자적인 맛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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