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가 독자적 메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이색 메뉴들이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3월 MZ세대가 선호하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어묵깡’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어묵깡은 부산 어묵을 얇게 썰어 튀겨내 고소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사이드 메뉴다.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전용 메뉴로 선보인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도 일 평균 100잔씩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2천잔을 돌파했다. 주말에는 일 평균 약 200잔이 판매됐다.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은 부드럽고 강한 풍미의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 베이스에 레몬주스를 더한 주류다.
이 같은 이색 메뉴의 인기에 주목해 신세계푸드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 바닐라 아이스’를 출시했다. 브랜드 바닐라 아이스는 바닐라빈 시드로 맛을 내 입안 가득 진하고 풍부한 바닐라 풍미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메뉴를 즐기기 원하는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이색 메뉴를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맛 뿐만 아니라 재미와 체험 요소를 더한 다양한 신제품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