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전주가맥축제'에 2015년부터 10년째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축제 기간 동안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앞세워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게 제로슈거에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만에 1천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올해 10주년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모티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30여 곳 가맥집의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 체험도 즐길 수 있어 매번 수만 명의 지역민을 비롯한 타 지역 관광객이 찾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전주가맥축제에 3일간 10만명이 방문해 맥주 약 8만병이 완판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은 만큼 약 1만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주문 키오스크 등의 시설을 확충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를 매일 공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에 쏘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즉석 포토 부스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화려한 드론 쇼, 불꽃놀이와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와 10년 동안 한결같이 함께한 전주가맥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방문객분들이 축제를 찾아 오늘 만든 '테라 라이트'와 즐길 거리로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