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강남구 라이더쉼터 무역센터점 개관식 참석

등록 2024.09.11 08:46:19 수정 2024.09.11 08:47:09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우아한청년들은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Alive Station) 무역센터점’(이하 이동노동자 쉼터) 개관식에 배달플랫폼 업계를 대표하여 참석해 라이더 편의와 안전을 위한 용품들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엑스 남문 이륜주차장 인근에 조성된 이동노동자 쉼터는 WTC에서 장소 제공 및 시설 조성을 담당하고 강남구청에서 운영·관리하는 민관협력 라이더쉼터다.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 중 3번째로 개관했으며, 음식점업과 배달서비스 이용률이 가장 높고 배달·택배·대리기사, 학습지 교사, 보험설계사 등 라이더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강남구의 특성을 반영해 조성됐다.

 

이날 개관식과 함께 진행된 라이더 지원행사에서는 ▲커피트럭 운영 ▲캔커피 무료 제공 ▲룰렛 이벤트를 통한 라이더 용품 나눔행사 등이 이뤄졌으며 총 200여명의 라이더가 참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플랫폼 업계에서 유일하게 오토바이 케어키트(김서림방지제·발수코팅제), 혹서기 지원물품(쿨토시·쿨타올·텀블러) 등 라이더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각종 물품을 후원해 개관을 축하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전부터 라이더의 휴식권 확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대표적으로 올해 1월부터 배달플랫폼기업 최초로 전국에 있는 라이더쉼터의 현황 및 위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4월에는 서울노동권익센터, 이마트24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시 내 이마트24 편의점 900곳을 라이더쉼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 무역센터점이 민관협력으로 조성·관리되는 이동노동자 쉼터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이동노동자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 무역센터점의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쉼터가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라이더분들께 편안한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며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휴식권·건강권을 지원하는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