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우아한청년들은 혹서기를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배달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테랑(이하 배달 베테랑) 안전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혹서기를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라이더가 여름철 배달할 때 알아두면 좋을 12가지 안전수칙을 문제형태로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체 문제를 푸는데 약 10분이 소요되며 ▲1교시 폭염 안전수칙(무더위 대처방안) ▲2교시 위생 안전수칙(위생과 배달통 관리) ▲3교시 우천 안전수칙(빗길 안전운행) 등의 주제로 출제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안전 능력고사 문제들을 지난해부터 진행한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에서 라이더들에게 전달한 안전수칙 내용들을 중심으로 출제했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은 매월 15일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우아한청년들이 안전한 배달과 관련된 정보들을 전달해온 정기 안전 캠페인이다.
이번 능력고사 문제를 모두 맞혀 안전 1등급을 획득한 배달 베테랑 라이더는 추첨을 통해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GS칼텍스 100만원 주유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참가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추첨해 배민상품권을 증정한다. 배-테랑 안전 능력고사는 오늘부터 오는 15일까지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7일에 발표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여름철 배달하는 라이더를 위해 혹서기 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혹서기 안전수칙을 이번 기회에 한 번 더 알려 라이더들의 배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여름도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