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높이고 업무 효율화 앞장"…교보생명, 카카오 챗봇 '러버스' 오픈

등록 2019.08.29 10:50:14 수정 2019.08.29 10:50:27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올해 연말 내부용 챗봇 확대 오픈 예정
2단계로 고객용 챗봇과 내부용 챗봇 구축

 

【 청년일보 】 교보생명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혁신의 일환이다.

 

교보생명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고객용 챗봇 '러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전했다.


교보생명은 작년 국내최초 내부용 퇴직연금 전문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는 2단계로 고객용 챗봇과 내부용 챗봇을 구축 중이다.

교보생명 챗봇의 이름 러버스는 교보생명 디지털 캐릭터 '교보 러버스'에서 따왔다. 러버스에는 Love(사랑)와 Lubber(통통튐)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교보생명 4글자에서 따온 개별캐릭터 고고·보보·소소·모모는 각각 고객, 보장, 사랑, 미러의 의미를 담아 고객들과 다양한 색깔로 소통한다.

특히 27일 오픈한 고객용 '카카오 챗봇'은 대출 전문 챗봇으로 상품 신청 안내부터 일상대화까지 200여 개의 폭넓은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향후 업무가 확대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고객용‘카카오챗봇’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보생명의 챗봇 이름'을 맞히는 고객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러버스 헬스키트)을 제공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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