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3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인증패 수여식은 26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됐으며, 하나투어는 지난 2009년 이후 여행사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하나투어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인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고객 선택형 결합 상품인 ‘내맘대로 항공+호텔’, 전문 가이드와 일일투어·반일투어·숙박포함투어가 가능한 ‘현지투어플러스’로 고객 선택지를 넓혔다. 또,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공통의 테마를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밍글링 투어’는 완판 행렬과 함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최근에는 여행 전, 중, 후까지 여행의 전 과정에서 시기 적절하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알림 메시지로 안내하는 ‘하나ON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고객중심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끊임없이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세심하고 경쟁력 있는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