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11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넥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6/art_17448728370686_808d6c.jpg)
【 청년일보 】 넥슨이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11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7일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4 11번째 에피소드 '사명의 딜레마'를 추가하고, 신규 레이드 전투 콘텐츠 '따를 수 없는 예언'을 선보였다. 해당 에피소드는 신의 강림에 대한 비밀을 풀기 위해 지혜의 우물을 찾아 나선 영웅 일행이 목적지에서 만난 '모르간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는 설정을 가졌다.
신규 레이드 '따를 수 없는 예언'에서는 베일에 싸여 있는 드라우 종족의 마검사 '모르간트'가 검을 이용한 공격과 방패 가드를 통한 액션을 구사하는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마법검이 발동되는 특정 패턴에서는 피격 시 일정 시간 동안 생명력이 소폭 감소하는 '에르그 상흔' 상태효과를 받으며, 그 상태에서 '모르간트'가 생성하는 '마법진'에 접촉할 경우 추가적인 디버프 효과를 받게 된다.
넥슨은 이번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내달 1일까지 110레벨 이상 레이드 전투 완수 시 '행운 받고 달렷!' 버프를 단계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레이드 전투 완수 시에는 이블 코어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내달 22일까지 영웅 패스 미션을 완수해 패스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봉인의 힘 파편 상자', '투쟁의 조각 3단계', '미지의 조각 3단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내달 15일까지 '봄의 모르그' 처치 시 '모르그의 염료'를 얻을 수 있으며, '모르그의 염료'와 '골드'를 소모해 '실험용 아바타 염색 앰플(비어있음·증정)', 'AP 300 캡슐(증정)', '최고급 생명력 포션' 등의 보상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11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