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가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를 활용한 ‘TWOSOME MATCHA(투썸 말차)’를 론칭하고,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0/art_17530793432313_6416d3.jpg)
【 청년일보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를 활용한 ‘TWOSOME MATCHA(투썸 말차)’를 론칭하고,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투썸은 이를 ‘말차 신드롬’을 이끌 새로운 데일리 음료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최근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말차’가 일상 속 건강하고 세련된 선택지로 부상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클린 걸’ 트렌드와 셀럽들이 말차를 즐기는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다.
시장조사업체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2025년 글로벌 말차 시장은 약 5조7천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차광 재배 방식으로 재배한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를 베이스로 한 ‘투썸 말차’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쓴맛은 줄이고 풍미를 살린 말차를 바탕으로, 비주얼과 맛, 레시피 설계를 통해 취향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메뉴로 완성했다.
신제품 3종은 ▲아이스 말차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로 구성돼, 각기 다른 콘셉트를 통해 색다른 말차 경험을 선사한다.
‘아이스 말차’는 클리어 타입 음료로, 제주산 말차의 풍미와 맛이 어우러진다. ‘말차 크림 라떼’는 제주산 말차의 풍미에 크림을 더해, 맛의 균형을 살렸다.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는 딸기 라떼와 말차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말차 수요에 맞춰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에 투썸만의 레시피와 디자인을 더한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함께 일상 속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투썸 말차’를 시그니처 음료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말차 음료 3종’은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할 수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