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프렙족 증가에"...지그재그, 관련 상품 판매 44배 '급증'

등록 2025.08.18 16:43:08 수정 2025.08.18 16:43:08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점심값 절감, 건강관리 위해 도시락 준비하는 2030 밀프렙족 '증가'
오는 24일까지 ‘푸드빅세일’ 열고 할인...쿠폰팩·원데이 핫딜 등 마련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외식 물가가 상승하는 '런치 플레이션(Lunch+Inflation)' 확산으로 도시락을 챙겨 다니는 2030 '밀프렙족(미리 식사를 준비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4배 이상 급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한 달(7월 11일~8월 10일) '도시락'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0% 증가했다.

 

취향에 맞는 가방에 도시락을 넣어 다니는 사람들이 늘며 '도시락 가방' 거래액은 전년 대비 44배 이상(4천321%) 크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도시락통' 거래액은 26배 이상(2천570%) 급증했으며, 무더운 날씨에 음식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보냉백' 거래액은 79% 올랐다.


도시락을 싸면서 건강까지 챙기려는 2030 여성이 증가하며 식단 관리 상품 수요도 두드러졌다.

 

당 함량이 적은 '저당' 관련 상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11배 이상(1천90%) 증가했으며 '저당 도시락' 거래액은 431% 늘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그릭요거트'(329%)와 '샐러드'(324%) 거래액도 세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히 조리 가능한 상품도 인기다. 조리 후 급속 냉동해 만들어진 '주먹밥'과 '볶음밥' 거래액은 각각 763%, 53% 증가했다. 식단 관리 대표 품목으로 꼽히는 '닭가슴살' 거래액은 87% 증가했다.


밀프렙족 증가 영향으로 식단 관리 상품, 간편식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그재그는 오는 24일까지 '푸드빅세일'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 고객에게 참여 스토어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하며, '허닭', '비브리브' 등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단 하루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원데이 핫딜' 코너를 운영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이 맞물리면서 지그재그 주 고객층인 2030 여성 중심으로 도시락, 푸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로모션 등을 통해 2030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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