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적극 지원"...지그재그, 매월 특가 코너 진행

등록 2025.01.23 16:42:20 수정 2025.01.23 16:42:20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이달부터 매월 둘째 주 '쇼핑몰 위크' 진행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국내 인기 쇼핑몰의 특가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쇼핑몰 위크'를 올해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쇼핑몰 위크는 지그재그가 2천800여개의 쇼핑몰과 함께 일주일간 진행하는 특가 기획전이다.


지난해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1월부터 매월 둘째 주마다 진행하는 고정 코너로 자리 잡았다.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열린 1회차 쇼핑몰 위크에는 2천850개의 쇼핑몰이 참여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43%의 거래액이 상승했고, 직전 주 대비 거래액 26% 성장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쇼핑몰 '리얼코코'는 쇼핑몰 위크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36% 급증했다. 기획전 직전 주와 비교해도 30%의 거래액 성장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베이델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9%, 직전 주 대비 42% 증가했다. '매니크'와 '미니뽕', '어텀'도 전년 대비 거래액이 각각 296%, 117%, 100% 늘어나는 등의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그재그는 가격 경쟁력이 확보된 특가 상품 중심으로 쇼핑몰 위크를 구성한 점, 기획전 내에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 점 등이 1월 쇼핑몰 위크 성과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앱 전반에 걸쳐 노출을 강화한 것도 거래액 상승에 일조했다. 지그재그 접속 후 보이는 첫 페이지에 쇼핑몰 위크 메인 배너를 노출하고, 한 번에 연결되는 퀵 메뉴로도 선보여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추천 검색어·프로모션 탭·팝업 등 앱 내 다양한 지면에 쇼핑몰 위크를 노출하며 많은 고객이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와 트렌드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쇼핑몰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입점 쇼핑몰과 협업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고정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매월 진행할 쇼핑몰 위크를 통해 최대한의 혜택과 노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쇼핑몰 위크는 내달 1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하며 '블랙업', '베이델리' 등의 쇼핑몰이 참여해 겨울 시즌오프 및 봄 트렌드 의류와 패션 잡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