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여름방학 시즌 10대 구매량 25% 증가. [사진=카카오스타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2/art_17545567739594_85b795.jpg)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여름방학 시즌에 돌입한 최근 2주(7월 21일~8월 3일)간 10대(만 19세 이하) 고객의 구매 건수가 전월 동기(6월 21일~7월 4일)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여름방학은 10대 고객의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로, 지그재그에서도 Z세대(1995~2009년생),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아우르는 '잘파 세대'의 패션, 뷰티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2주 동안 지그재그에서 상품을 구매한 10대 고객 수는 전월 대비 22%, 전년 동기와 비교 시 1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수가 증가하면서 같은 기간 10대 고객 거래액도 전월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다.
최근 2주 간 1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위로 뷰티 브랜드 '어바웃톤'의 '블러 파우더 팩트'가 올랐다. 같은 기간 '어바웃톤' 브랜드 검색량도 전년 대비 113% 급증했다.
이어 '삐아 오버 글레이즈', '어바웃톤 스킨 레이어 핏 파운데이션', '릴리바이레드 러브빔 치크밤' 순으로 판매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그재그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해당 상품들의 판매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블러셔'(205%), '립틴트'(30%), '아이섀도'(730%) 등 10대의 뷰티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다음으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온라인 쇼핑몰 상품이 10대의 관심을 끌었다. 10대 사이에서는 '블랙업 스탠다드 유넥 반팔티'가 판매 1위에 올랐다. 해당 상품의 10대 고객 검색량도 전년 대비 464% 급증했다.
이어 쇼핑몰 '런츠'의 '포켓 바지'가 10대 구매 순위 2위로 조사됐다.
뒷주머니에 스터드 장식이 들어간 오버핏 바지로, 요즘 10대들이 즐겨 입는 Y2K(190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한 복고) 감성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이어 '베이델리 3부 반바지', '나이니 베이직 민소매' 등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브랜드패션에선 '스파오 썸머 카디건', '스파오 크롭 슬림 반팔티', '스파오 카고 와이드 팬츠'가 나란히 1위부터 3위까지 오르는 등 SPA 브랜드 '스파오'가 주목받았다.
같은 기간 10대들의 스파오 브랜드 검색이 늘어나면서 '스파오 카디건' 검색량은 전년 대비 1050%, '스파오 잠옷'과 '스파오 반바지' 검색량은 각각 55%, 68% 늘었다.
디지털 액세서리도 인기다.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인 '모란카노코리아'의 '맥세이프 카드 포켓'과 '도킹 보조배터리'가 나란히 1, 2위로 조사됐다. 수능이 약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모트모트 텐미닛 플래너 100D'도 10대 구매 순위 3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신지모루 방수 케이스', '블링블링케이스 카드 수납 케이스' 등 스마트폰 케이스가 인기상품 5위권 내에 진입했다.
지그재그는 오는 10일까지 10대 고객 인기 쇼핑몰인 '블랙업'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블랙업 상품 할인에 기획전 전 상품 무료배송, 쿠폰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과 여름휴가 계획이 있는 10대를 위한 '물놀이템 특가'도 이달 17일까지 진행하며, 스윔웨어부터 물놀이 관련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등 지그재그의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10대 고객 유입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며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10대들의 패션, 뷰티, 라이프 구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대 고객 수요에 맞춘 상품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