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12일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공개했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준비 중인 대형 쇼핑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나 혼자 산다’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큰손’, ‘리치(Rich)’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4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이라는 콘셉트로,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에서 공개됐다.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영상 공개에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부터 5일간 실루엣 영상 속 주인공을 맞추는 사전 인베트를 진행, 조회수 20만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광클절’ 오픈 기념으로 오는 18일까지 영상 관람 후 응원 댓글을 남기는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대한민국 광클절에 클릭을 준비하는 모습’ 등 자신만의 쇼핑 비법,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는 모바일 교환권을 추첨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박세리를 모델로 내세운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 영상은 전 연령대의 폭넓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