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제고 최우선"...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의 든든한 방파제 역할"

등록 2022.07.03 11:00:08 수정 2022.07.03 11:00:19
전화수 기자 aimhigh21c@youthdaily.co.kr

KB금융 경영전략회의...윤 회장 "금융의 핵심은 고객의 금융 자산 보호"

 

【 청년일보 】KB금융그룹은 올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그룹의 전략 목표와 방향을 논의했다. 윤종규 회장은 "위기가 닥치더라도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고, 든든한 방파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금융회사의 핵심"이라며 금융그룹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자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3일 지난 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윤종규 회장 등 경영진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그룹의 전략 목표와 방향을 논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윤 회장은 CEO 특강을 통해 "위기가 닥치더라도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고, 든든한 방파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금융회사의 핵심"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과 중소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설팅 등 리딩(선도) 금융그룹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자"고 강조했다.

 

사업 부문별로 '3대 실행 목표와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를 주제로 토론도 이뤄졌고, 고객 중심 상품·서비스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신설된 'KB 이노베이션상(Innovation Awards)' 시상식도 진행됐다.

 

신용장과 송금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KB국민은행의 'KB 페이먼트 유즌스(Payment Usance)'가 '혁신 스타상'을, KB손해보험의 'KB금쪽같은 자녀보험'과 KB증권의 '주식선물하기 서비스'가 '혁신상'을 받았다.

 

윤 회장은 경영전략회의를 마무리하며 "어려운 시기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고객을 더 자주 만나고, 정성껏 관리해 드리자"고 당부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경영전략회의가 2년여 만에 대면방식으로 개최되면서, 비대면 방식때보다 더 활발하고 실질적인 논의가 진행될 수 있었다"며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경영진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그룹이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들을 머리를 맞대고 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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