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7월 브랜드 평판…1위 우리카드

등록 2019.07.12 14:57:55 수정 2019.07.13 00:00:00
길나영 기자 layoung9402@gmail.com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뒤 이어
지난 6월 빅데이터 5195만9416개와 비교시 0.07% 증가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청년일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199만501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195만9416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됐다.

2019년 7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순이었다.

먼저 1위를 차지한 우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7만9362 미디어지수 72만9904 소통지수 89만4972 커뮤니티지수 316만4992 사회공헌지수 199만8562 CEO지수 50만4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7만2592로 분석됐다. 다만,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33만4054 와 비교하면 0.74% 하락한 수치다.

이어 2위를 차지한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만7826 미디어지수 53만9076 소통지수 83만4529 커뮤니티지수 330만8664 사회공헌지수 1450만26  CEO지수 49만74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만760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2만9935와 비교하면  1.96% 하락했다.

3위를 차지한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만6473  미디어지수 67만2712  소통지수 39만8883 커뮤니티지수 350만2187  사회공헌지수 135만1934 CEO지수 30만1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만358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65만9050와 비교하면  1.76% 하락했다.

아울러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1,95만9416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부 분석 살펴보면 브랜드소비 11.61% 하락, 브랜드이슈 10.74% 상승, 브랜드소통 4.52% 상승, 브랜드확산 6.30% 하락, 브랜드공헌 19.63% 상승, CEO평가 2.47% 상승했다"고 밝혔다.

 

길나영 기자 layoung940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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