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음료부문과 소주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올해 수상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부문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료, 소주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음료 및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제로 슈거' 탄산음료, 기능성표시 식품 등을 출시하며 매출과 수익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소주시장에서도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