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9일 숙취해소 브랜드 '깨수깡'의 대표 캐릭터 '깨르방'을 활용한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 온라인 게임을 지난 7일 출시하고 내달 7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일상 속에서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찾는 MZ 세대와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음료 광고와 차별화된 게임을 기획했다. 자체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를 통해 깨수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은 귀여운 깨수깡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가 등장해 숙취를 확산시키는 악당인 '숙취 대마왕'과 '숙취 주니어'를 물리치고 점수를 획득해 랭킹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게임이다.
게임은 깨르방과 귤동이가 깨수깡 바주카포, 감귤 탄산 폭탄, 망토를 사용해 신비로운 섬 취해도를 위협하는 숙취 악당을 물리치는 세계관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점프, 총알, 폭탄 총 3개의 버튼을 이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게임 랭킹에 따라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 상품권, 깨수깡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게임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이벤트 페이지 및 깨수깡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칠성몰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깨르방 캐릭터 게임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만의 새롭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깨수깡은 청정 제주의 특허 원료를 함유해 숙취해소 효능을 느낄 수 있는 탄산음료와 환 2종으로 판매되고 있다. '술 깨셨습니까'의 제주도 방언인 '술 깨수꽈'에서 유래된 재미있는 제품명과 감귤을 들고 있는 돌하르방 패키지가 특징이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