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경쟁 첨예화 속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키워드로 고객만족 등 4개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임직원이 추구해야할 가치 경영에 나선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일 최근 존림 대표가 임직원들에게 'CEO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고 밝혔다.
존림 대표는 먼저 엔데믹 상황에서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 성장세 둔화 및 경기 침체 상황에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며 임직원을 치하했다.
그는 "우리 회사는 높은 매출 성장률과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며 "전 분야에서 원팀(One Team)으로 협력하며 오늘의 성과를 함께 만들어주신 임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언급했다.
존림 대표는 수주 경쟁력을 입증한 글로벌 상위 20개 제약사 중 14개사 고객사 확보와 지속가능경영 유공 대통령상 수상 등을 2023년의 주요 성과로 제시했다.
이어 "우리 회사의 '또 다른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도전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가운데, 올해는 글로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4년 모든 임직원이 함께 추구해야 할 가치로 '4E(Excellence)'를 제시했다.
4E는 고객만족을 의미하는 'Customer Excellence'와 우수한 운영 효율을 뜻하는 'Operation Excellence' 및 최고 품질을 추구한다는 뜻의 'Quality Excellence'와 뛰어난 임직원 역량을 의미하는 'People Excellence'이다.
존림 대표는 4E 주안점에 대해 고객만족 제고를 위한 고객지향적 마인 구비와 운영효율에 있어 디지털 전환 가속, 또 무결점 품질관리와 함께 임직원이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을 바란다며 "회사 또한 임직원 여러분의 역량 강화 및 업무 몰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