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기염'

등록 2024.07.08 08:51:43 수정 2024.07.08 08:51:50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서비스 품질' 최고 점수…'고객의 인지 평가'도 높은 점수

 

【 청년일보 】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도입 첫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일 발표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1위 석권에 연이은 성과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조사 원년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수준과 가치를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고객의 인식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 효과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 신뢰도 ▲서비스 제공 환경 ▲고객 지향의 가치관 등 고객의 인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천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한 후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돼 큰 영광이다"면서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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