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국민카드가 ‘위시(WE:SH)’ 카드로 고객 몰이를 하고 있다. 총 6종으로 구성된 위시 카드는 지난 8월 말 누적 100만장 발급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8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의 위시 시리즈는 지난달 말 기준 누적 발급수 100만장을 넘어섰다.
위시 카드는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위시 올(All)’, ‘마이(My) 위시’, ‘아워(Our) 위시’, ‘위시 투게더(Together)’, ‘KB국민 위시 트래블’, ‘KB국민 위시 데일리(WE:SH Daily)’ 카드 등 총 6종으로 이뤄졌다.
각 카드는 개인의 소비성향에 맞춘 차별화된 특화 혜택을 제공해, 이용 목적 등에 따라 타겟층을 구분했다.
먼저 ‘위시 올’ 카드는 ▲국내 가맹점 이용시에 전월 실적 조건 및 할인한도 없이 1% ▲해외 가맹점 2%(월 최대 4만원) ▲쇼핑 멤버십 50%, OTT 정기결제 시 10%,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5% 할인(월 최대 3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 위시’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KB Pay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10% ▲음식점, 편의점 업종 이용금액 10%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금액 10%, OTT 서비스 정기결제 시 30% 할인을 월 최대 5천원까지 부여한다.
‘아워 위시’ 카드는 2인 이상의 생활비 소비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카드 이용자는 ‘우리를 위한 선택’과 ‘두리를 위한 선택’ 등 2가지 영역에서 각각 1개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를 위한 선택은 마트, 백화점, 동네생활 등 3개 영역 중에서 1개를 선택해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원까지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두리를 위한 선택은 문화생활, 교육업종, 병원업종 중에서 1개를 선택해 월 최대 1만5천원까지 10%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모임 특화형 상품인 ‘위시 투게더’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음식점, 커피, 스포츠 등 모임 관련 업종 이용 시 0.4% ▲그 외 국내외 가맹점 이용시에 0.2%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연간 결제실적이 300만원 이상이면 연간 리워드 포인트 7천점이 적립된다.
해외 특화상품인 ‘KB국민 위시 트래블’ 카드는 조건과 한도 없이 해외 이용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며,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가맹점 이용시에도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전월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는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전월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는 해외 이용 환율 우대 100%(USD기준)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 전월 국내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이 있다.
아울러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면 국제브랜드 이용 수수료, 해외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되고 소정의 환전 수수료가 더해진 환율(전신환매도율)이 적용돼 원화 청구금액이 계산되는데, ‘KB국민 위시 트래블’ 카드는 해외에서 이용한 만큼만 우대환율을 적용해 결제일에 청구한다.
이 외 ‘KB국민 위시 데일리’ 카드는 ‘KB Pay’ 앱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에서는 미션을 달성하면 전월 이용실적 10만원을 채워주는 ‘전월실적 채워드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미션을 달성하려면 ‘데일리 스탬프’를 한 달에 20개 이상 모으면 된다. 데일리 스탬프는 앱에 접속해 ‘오늘의 스탬프 받기’ 버튼을 누르면 일별 1개씩 모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충족되면 쇼핑 및 편의, 커피, 생활 등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택 할인'이 추가로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위시 카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춰 누구나 최적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해당 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며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