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bhc 치킨이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주문 건수와 이용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bhc 치킨은 지난 1일부터 뿌링클을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이달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bhc 치킨에 따르면, '뿌링클'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성장했으며, 자사 앱 내 '뿌링클'의 판매 점유율 역시 지난달 33%에서 이달 52.1%로 20% 가까이 높아졌다. 프로모션 기간 중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bhc 치킨 자사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집계 기간: 10월 1일~10월 20일)는 약 50만명으로 급증했다.
이는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bhc 치킨 전체 매출에서 자사 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 이상 늘어나는 등 이번 프로모션이 자사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 치킨은 자사 메뉴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할인 폭 또한 다른 프로모션보다 높았다는 점을 이번 이벤트의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탁구선수 신유빈 선수와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광고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프로모션에 대한 화제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bhc 치킨 관계자는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한 자사 앱 프로모션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배달 앱 대비 중개 수수료 부담이 적은 자사 앱의 주문 증가로 인해 가맹점주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상황이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분들을 위한 자사 앱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