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골든블루는 DJ 겸 프로듀서 'DJ 소울스케이프(DJ Soulscape)와 협업한 '골든 하이볼 믹스셋' 시리즈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골든 하이볼 믹스셋' 시리즈는 '골든 하이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국내 디제이(DJ)들이 직접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형식의 콘텐츠다.
지난 7월 'DJ 스프레이(DJ Spray)'와의 첫 콘텐츠를 시작으로 'DJ 시로스카이(DJ Shirosky)', '플라스틱 키드(plastic kid) 등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이번 '골든 하이볼 믹스셋' 콘텐츠에 참여한 'DJ 소울스케이프'는 1997년 데뷔 앨범 '180g Beats'를 발매한 이후 현재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지난 26일 'DJ 소을스케이프'의 티저 영상이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먼저 공개됐다.
티저 영상에서 'DJ 소울스케이프'는 '골든 하이볼'과 어울리는 도시적 감성의 음악을 숏 하이라이트 형태로 선보였다.
본편 영상에서는 힙합, 재즈 등 티저 영상에서 미처 선보이지 않은 다채로운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골든 하이볼' 특유의 감성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가 담긴 'DJ 소울스케이프'의 본편 콘텐츠는 오늘 오후 ㈜골든블루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이번 콘텐츠는 도시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DJ 소울스케이프'만의 센스있는 플레이리스트로 구성돼 '골든블루'와 '골든 하이볼'의 매력을 한껏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트렌디한 음악을 통해 '골든블루'를 팔색조의 매력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은 '도시, 음악으로 연결하다'라는 콘셉트로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지난 6월 공식 오픈한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수 1만5천명을 돌파했다.
'골든블루'는 2015년 이후 벨기에 몽드셀렉션과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 주류품평회, IWSC 등 여러 국제 주류품평회에 매년 참가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열린 3곳의 주류품평회에서도 10년 연속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골든블루는 지난 10월 집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홈술족'과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모던한 감각을 더한 신개념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를 선보였다.
스코틀랜드산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으며 36.5도의 맛과 과일 향, 바닐라의 달콤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다른 위스키에서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향미를 제공한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