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 25SS 아이코닉 치노팬츠. [사진=LF]](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19/art_17466914634977_6547e2.jpg)
【 청년일보 】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25SS 시즌 '아이코닉 치노 팬츠' 라인업을 확대하고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고객들의 긍정적인 초기 구매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8일 밝혔다.
헤지스의 대표 컬렉션인 '아이코닉' 라인은 61가지의 컬러 팔레트, 7가지 사이즈 스펙으로 구성돼 다양한 연령과 체형의 고객이 자유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기획된 헤지스의 시그니처 컬렉션이다.
이번 시즌에는 '아이코닉 치노 팬츠'의 핏을 확장해 전통적인 스트레이트 핏 중심의 구성에서 벗어나 일자 실루엣의 '오피서 핏(Officer Fit)', 플리츠 디테일이 적용된 '플리츠 릴렉스 핏(Pleats Relax Fit)', 동일한 무드를 여름용으로 풀어낸 '플리츠 릴렉스 핏 쇼츠' 등을 추가해 총 8종으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전통적인 클래식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반영한 다양한 핏을 추가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라인을 찾는 신규 고객까지 유입 시킨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활발한 콘텐츠 마케팅도 진행했다. 도쿄 기반의 맨즈웨어 일러스트레이터 '오사무(OSAMU)'와의 협업으로 치노 팬츠의 감성을 담은 아트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매장 VMD에 적용하고, 한정판 스티커팩을 증정했다.
또한 핏별 차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치노 팬츠 핏 가이드'를 통해 고객이 보다 쉽게 제품을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객들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패션 유튜버 3인과의 협업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일상에서의 실착 스타일링을 통해 다양한 착용법과 무드를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상품 기획과 마케팅 활동은 실제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1~4월 헤지스 치노 팬츠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고, 고객 수는 약 10% 상승해 신규 고객 유입에 성공했다.
특히 신규 핏 중심의 새로운 품목 구매 고객 중 58%가 3040대 남성으로 나타나, 타겟 마케팅 효과가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헤지스 관계자는 "이번 치노 팬츠 라인업 확대를 계기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트렌드를 조화롭게 연결하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헤지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부응하는 입체적인 콘텐츠와 상품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