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전성시대(下)] "스포츠 열풍"...패션업계, 소비자 공략 '집중'

등록 2025.05.18 08:00:00 수정 2025.05.18 08:00:05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한섬 EQL, 스포츠 패션·잡화 수요 증가에...'스포츠 전문관' 론칭
이랜드 스파오,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무신사, 'Be Next UNDER ARMOUR' 기획전..."러닝 열풍 반영"

 

최근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야구장 응원 열기는 물론,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마라톤과 러닝 이벤트, 주말마다 붐비는 골프장까지. 관람은 물론 직접 뛰고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스포츠는 일상 속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유통업계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브랜드들은 스포츠를 마케팅의 새로운 격전지로 삼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야구부터 마라톤까지"…식음료업계, 스포츠 협업 '붐'
(中) "MZ세대들의 열광"...편의점업계, 야구 팬心 '정조준'
(下) "스포츠 열풍"...패션업계, 소비자 공략 '집중'

 

【 청년일보 】 최근 패션업계에 '스포츠' 열풍이 거세다. 단순한 운동복을 넘어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는 동시에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까지 높아지면서 브랜드들도 앞다퉈 스포츠 패션 수요 잡기에 나서고 있다.

◆ "스포츠 패션 수요 잡아라"…한섬 EQL, 스포츠 전문관 '퍼포먼스 클럽' 론칭


1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한섬은 최근 지속 증가하고 있는 스포츠 패션·잡화 수요에 맞춰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과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에 스포츠 브랜드 전문관 '퍼포먼스 클럽'을 새롭게 론칭했다.


퍼포먼스 클럽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한 데 모은 온·오프라인 복합 공간으로,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ARC'TERYX)를 비롯해 아식스, 골드윈, 오클리, 디스트릭트 비전, 호카, 브룩스 러닝 등 3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온라인에서는 EQL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별도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EQL GROVE' 매장에 전용 공간을 조성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퍼포먼스 클럽 론칭을 기념해 해당 제품 구매 고객에게 'EQL 퍼포먼스 클럽 X 마운틴 로버' 협업 마켓백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 "데일리 웨어 제안"...이랜드 스파오, 두산베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캐주얼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도 스포츠 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스파오는 지난 16일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손잡고 스포츠 감성을 입은 데일리 웨어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약 6만명이 참여한 '2025년 스파오 컬래버레이션 선호도 조사' 결과, 고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외 협업 분야로 스포츠를 가장 선호한 데 착안해 기획됐다.


협업 제품군은 데님 셔츠 유니폼,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오버핏 스티치 윈드브레이커, 후드집업, 반팔 티셔츠, 반팔 파자마 등 다양한 의류부터 키링, 경량 백팩, 볼캡 등 잡화류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특히 '쿨테크' 냉감 소재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와 특수 가공 처리된 파자마 등 기능성 요소도 함께 담아 실용성을 높였다.


이번 컬렉션은 스파오 강남2호점에서 단독 선출시되며, 해당 매장에서는 두산베어스 협업 제품 구매 시 선수 포토카드 구매도 가능하다. 현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사인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스파오 공식몰과 무신사(키즈 라인 제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러닝 열풍"...무신사, 언더아머 25SS 기획전 진행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와 손잡고 '비 넥스트 언더아머(Be Next UNDER ARMOUR)'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언더아머의 시즌 신상품을 포함한 700여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할인 쿠폰과 특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최근 러닝 열풍을 반영해 언더아머의 러닝화 대표 라인업인 벨로시티와 인피니티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가 할인 쿠폰도 적용된다.

 

언스타퍼블 라인을 포함한 25SS 신상품 역시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실제로 최근 한 달간(4월 9일~5월 8일) 무신사 스토어에서 '언더아머 러닝화' 검색량은 3.8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전 기간 동안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주 월·수·금 오전 11시에는 '커리 농구화 12' 래플 이벤트가 열리며, 매일 오후 2시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가 상품이 선착순 제공된다.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무신사에서 진행되는 언더아머 기획전은 오는 21일 오전 11시까지 무신사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는 이제 단순한 활동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았다"며 "패션 브랜드들이 스포츠웨어 시장에 적극 진입하는 것은 단기적인 트렌드를 넘어,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 흐름을 장기적으로 반영한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