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마이크로소프트(MS)의 'Xbox 게임패스' PC 버전에 일렉트로닉 아츠(EA) 게임 구독 서비스 'EA 플레이'가 추가됐다. 이로써 Xbox 게임패스 PC 버전 이용자는 60여 개의 EA 대표작을 추가 비용 없이 윈도우10 PC에서 즐길 수 있다.
EA 플레이는 지난해 콘솔 버전으로 먼저 Xbox 이용자에게 소개된 바 있다. 이번에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게임 라이브러리에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피파 20 ▲타이탄폴 2 ▲니드 포 스피드 히트 ▲배틀필드 ▲매든 NFL ▲커맨드 앤 컨커 ▲심즈와 같은 인기 타이틀을 포함해 60개 이상의 PC 게임이 업데이트 됐다. 제공 게임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 확장 계기로 MS는 Xbox 이용자를 위한 여러 혜택도 마련했다. 지난 하반기에 공식 출시된 신작 '스타워즈: 스쿼드론'을 Xbox 게임패스에 업데이트했으며, 3월에는 매든 21용 EA 플레이 셀레브레이션 팩, 에이펙스 레전드용 N7 총기 부적 등을 제공하고 매월 새로운 리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독점적 인게임(In-game) 챌린지 및 리워드, 구독자 전용 콘텐츠, EA 데스크톱 앱 베타를 통한 온라인 구매 시 할인 및 피파 21과 같은 인기 타이틀을 10시간까지 무료로 체험할 기회 등을 내세울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