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와 파트너십 강화"… MS, '라이즈 위드 SAP' 도입

등록 2022.03.30 15:53:00 수정 2022.03.30 15:53:00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 최초 도입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사
ERP 시스템 'SAP S/4HANA 프라이빗 에디션'으로 전환

 

【 청년일보 】 비즈니스 환경의 빠른 변화로 기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에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ERP로 전환하려는 기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가 '라이즈 위드 SAP'를 도입, SAP와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MS는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자사 클라우드에 도입한 최초의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사가 됐다. 이를 위해 시스템 오픈과 고도화 작업을 진행, 기존 SAP ERP 시스템을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으로 전환한다.

 

해당 에디션은 AI, 머신러닝, 고급 분석 등의 지능형 기술이 탑재돼 완전한 SaaS형 클라우드 ERP 시스템을 구현한다. 이로써 양사는 새로운 기능과 기술을 더 빠르게 배포하고, 서로 다른 클라우드 솔루션과 통합된 유연한 클라우드 퍼스트 솔루션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게 됐다.

 

SAP S/4HANA 외에도 3가지 SAP 클라우드 솔루션이 적용된다. 가장 먼저 'SAP 석세스팩터스'는 인사운영·급여, 인재관리, 인력 분석·인력 계획, 직원 경험관리 등 HR 전 영역을 포괄한다. 아울러 'SAP IBP'는 판매 운영 계획(S&OP), 예측 및 수요, 대응 및 공급, 수요 주도형 재고보충, 재고 계획 등의 공급망을 결합한다. 'SAP BTP'는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통합한다. 이 밖에 'MS 애저'에서 실행되는 기타 SAP 솔루션이 포함된다.

 

운영 효율성 확보를 위한 협력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SAP는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IT 환경 일부를 유연한 개방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MS 애저로 마이그레이션한다. 특히, 애저에서 실행되는 라이즈 위드 SAP 운영에 중요한 내부 비즈니스 시스템도 최적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 운영,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한다. 'MS 팀즈'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 '파워 BI' 및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개선했다. 특히, 가장 광범위한 커넥터 및 API 세트를 제공해 SAP 솔루션에 빠르게 통합하도록 기여했다.

 

나아가 MS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지식과 함께 다양한 모범 사례를 개발할 예정이다. 실제로 NBA·프레스납·울버린 월드 와이드·아토스등 다수의 고객 및 파트너사가 양사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능형 기업으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플로리안 로스 SAP 최고 디지털 및 정보 책임자는 "지속적으로 맺어온 파트너십 강화를 계기로 MS가 SAP S/4HANA 클라우드를 채택했다"며 "앞으로 SAP는 해당 클라우드를 도입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에 성공한 모범 케이스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샬롯 야코니 MS 커머스 및 에코시스템 부문 사장은 "MS가 추구하는 목표는 SAP S/4HANA 클라우드로의 고객 여정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하는 것"이라며 "애저에서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 기능을 활용하면 자체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해당 솔루션을 고객과 공유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민첩성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