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편의성 "역대급"… 삼성전자 '갤럭시 탭 S8' 시리즈 전격공개

등록 2022.02.10 00:58:51 수정 2022.02.10 11:30:28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갤럭시 탭' 시리즈 최초로 14.6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탑재
초고속 4㎚ 프로세서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메모리 제공
견고한 내구성과 지속 가능한 디자인… 10일부터 사전판매 예약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8'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0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울트라 모델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은 ▲새로운 초고속 4㎚ 프로세서 ▲사용성이 강화된  'S 펜'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아머 알루미늄 등을 적용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영상통화, 콘텐츠 소비 등 소비자의 경험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동영상의 역할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에 태블릿의 가장 매력적인 기능인 큰 화면과 휴대성에 주목했다"며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그 결과물이며, 특히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태블릿의 영역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제품” 이라고 말했다.

 

◆ 갤럭시 탭 역대급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탭 S8 울트라'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갤럭시 탭 최초로 14.6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베젤 크기도 역대 '갤럭시 탭 S' 중 가장 얇은 6.3㎜로 줄였고, 화면 비율은 16:10으로 더욱 몰입감 있게 영상을 즐기도록 했다.

 

갤럭시 탭 최초로 전면에 12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등 두 개의 카메라가 적용됐으며, 강화된 4K 녹화 기능을 통해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로 선명한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전면의 120도 초광각 카메라를 통해 화상 통화 중 새로운 인물이 화면 안으로 들어올 때 줌 아웃하거나 각도를 별도로 조정하지 않아도 인물에 맞게 자동으로 구도를 맞춰주는 '자동 프레이밍'을 지원하며 3개의 마이크가 탑재돼 주변의 소음을 최소화함에 따라 사용자 목소리를 보다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사용성… 편리해진 '삼성 노트'와 '삼성 DeX'

 

갤럭시 탭 최초로 4㎚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전작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메모리를 제공한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최대 16GB RAM을 지원하고, 국내 출시되는 갤럭시 탭 S8 및 갤럭시 탭 S8+는 최대 12GB RAM까지 지원한다. 세 모델 모두 microSD 카드를 별도 구매해 최대 1TB까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와이파이6E를 지원하는 최초의 갤럭시 탭이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와 '갤럭시 S22 울트라' 간 Wi-Fi 6E로 연결된 상태에서 '퀵 쉐어' 기능을 사용하면 이전보다 최대 두배 빠른 속도로 사진·동영상·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의 활동량에 따라 전력 출력을 조절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45W 고속 충전을 통해 '갤럭시 탭 S8'와 '갤럭시 탭 S8+'는 80분 내,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90분 내에 100% 충전이 가능하다.

 

갤럭시 탭 S8+와 갤럭시 탭 S8 울트라의 'S펜'은 예측 알고리즘을 적용해 반응 속도를 2.8㎳로 개선함으로써 실제 펜으로 종이에 쓰는 것과 같은 필기감을 제공한다.

 

삼성의 '원 UI Tab 4'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와 원활하게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처음으로 탑재된 '삼성 헬스' 앱을 통해 운동 콘텐츠 관련 자료 조회는 물론,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워치를 통해 관리 중인 건강 및 피트니스 데이터를 큰 화면의 태블릿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PC급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를 통해 PC처럼 여러 앱의 창을 띄울 수 있고, '덱스 미러링'을 사용하면 TV나 모니터 화면에 태블릿의 덱스 실행 화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 더욱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 10일부터 사전 판매 시작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화면 상단 작업 표시줄에서 카메라와 마이크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업계 최고의 보안 플랫폼 '녹스 볼트'를 통해 개인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저장된 파일과 정보를 태블릿 기본 운영 체제에서 분리해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한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될 갤럭시 탭 S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 지원이 기존 3회에서 4회로, 보안 관련 업데이트는 4회에서 5회까지 각각 확대돼 사용자는 최신 보안 기능과 함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스타일리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단단한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전작 '갤럭시 S7 시리즈'보다 긁힘에 약 30% 더 강하고 휨은 약 40% 덜하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제공되며, 갤럭시 탭 S8과 갤럭시 탭 S8+는 그라파이트·실버·핑크 골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10일부터 한국·미국·유럽을 시작으로 사전판매 예약에 돌입한다. 사전판매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품 커버와 콜라보 액세서리, 콘텐츠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