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라인업으로 진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2022' 공개

등록 2022.02.17 10:00:15 수정 2022.02.17 15:05:13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제공하는 '인피니트' 라인 출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로 가전제품 간 연결 경험 강화
더 새로워진 '비스포크 홈'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 50여 개국 진출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출시 4년차를 맞아 '비욘드 비스포크'를 주제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공개했다. 신제품에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제공하는 '인피니트' 라인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17일 온라인으로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아바타로 등장해 제품 소개를 맡았다.

 

비욘드 비스포크는 기존 비스포크 가전을 한 단계 뛰어넘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비스포크 홈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한 '공간의 확장' ▲모듈형 제품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필요에 따라 패널을 교체하고 핵심 부품을 평생 보증해 제품의 사용 기간을 늘려주는 '시간의 확장'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태계 확장' 등 3가지 핵심 가치를 제공한다.

 

올해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경험의 확장'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AI 기반으로 집 안의 모든 가전제품을 연결해 나에게 맞춰 주는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선보였다.

 

또한, 기존의 비스포크 가치는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인피니트' 라인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재승 사장은 "공간과 시간, 경험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가 누릴 가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면서 "소비자에게 사랑받아 온 비스포크의 끊임없는 진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제공하는 '인피니트' 라인 출시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1도어 냉장고와 대용량 4도어 냉장고, 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로 구성되며 주방 전체를 빌트인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 중 와인냉장고·스마트 후드는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하는 제품군이며, 일반 비스포크 라인업으로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알루미늄·세라믹·스테인리스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강한 내구성과 함께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품격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와인냉장고는 최대 101병까지 보관 가능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며, 와인 종류에 따라 분리 보관이 가능하고 4~18℃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공간을 갖췄다. 이와 함께 와인과 곁들여 먹는 햄·견과류·치즈·과일 등 식품 특성에 맞게 5가지 모드로 설정하는 '멀티 팬트리'가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오토 오픈 도어'가 적용돼 간단한 터치나 스마트싱스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문을 열 수 있어 편리하다.

 

전면 도어 패널은 교체 가능하며, 색상은 타임리스 그레이지·타임리스 차콜·세라 블랙·세라 화이트·럭스 메탈 등 5가지로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트 라인 외에도 ▲저탄소 친환경 냉매인 R32와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 적용,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환경까지 배려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펫케어 기능과 세탁·건조 후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으로 내부 습기를 쉽게 제거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220W의 강력한 흡입력에 초경량으로 사용 편리성이 개선된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펫케어 기능이 강화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등 리빙 가전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선보인 비스포크 홈 제품은 총 24종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리빙 가전을 포함한 일반 비스포크 가전에도 올해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색상을 제안한다. 아침 공기의 상쾌함과 저녁 노을의 따스함을 표현해 주는 '모닝 블루'와 '이브닝 코랄' 등 5가지 색상을 신규로 도입해 총 19가지 색상의 패널을 운영한다.  

 

 

◆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로 가전제품 간 연결 경험 강화  

 

삼성전자는 쿠킹·에어 케어·펫 케어·클로딩 케어·에너지·홈 케어 등 소비자가 집안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6대 서비스를 통합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라이프' 아이콘을 누르면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블릿,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향후에는 TV에서도 사용하도록 개발 중이다.

 

쿠킹 서비스는 보유 중인 레드 와인에 어울리는 레시피를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구매한 고기의 바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고기 중량에 맞는 해동 기능을 설정한다.

 

에너지 서비스는 월별 전력 사용량과 예상 전기요금은 물론 AI로 사용량을 예측해 누진 요금이 예상되면 미리 알려준다. 'AI 절약모드'를 사용하면 누진 요금에 도달하기 전에 가전 제품을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도와준다.

 

에어 케어는 실내뿐 아니라 실외 공기질까지 분석해 공기청정기를 알아서 제어하고, 클로딩 케어를 사용하면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등 의류 케어 가전 간 협업을 통해 최적의 의류 관리를 경험할 수 있다.

 

홈 케어 서비스는 제품별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면 원인과 조치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청소나 소모품 교체 시기를 알려줘 소비자가 손쉽게 제품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 메타버스와 오프라인에서 동시 체험하는 '비욘드 비스포크'

 

삼성전자는 제페토와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5층)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직접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는 가족 형태에 따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전시와 국내 유명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 미국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스 프로바'와 협업한 전시도 준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가전이 판매되는 국가를 50여 개국으로 확대하고, 냉장고 중심에서 전 제품으로 확대해 글로벌 판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이재승 사장은 "올해는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확대해 비스포크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국내외 소비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홈 라이프를 누리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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