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TV 왕좌 입지 굳혔다"…LG전자, 1분기 점유율 52%

등록 2024.05.21 21:08:08 수정 2024.05.21 21:08:15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올 1분기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62만 7천 대

 

【 청년일보 】 LG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올레드 TV 시장에서 과반이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 지위를 공고히 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G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약 62만 7천 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2%를 기록했다. 

 

70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약 53%의 출하량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프리미엄 TV 시장 내 리더십을 이어갔다.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현존 유일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를 앞세워 58.4%의 출하량 점유율을 기록하며 독보적 1위를 지켰다.

 

글로벌 TV 시장 수요 위축에도 LG전자는 수익성 확보를 위한 유통재고 건전화 노력을 지속 기울이는 한편, 프리미엄과 초대형에 집중하는 시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1분기 LG전자의 TV 매출 가운데 최상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8%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올해 ▲한 차원 진화한 공감지능(AI) 화질/음질 칩 '알파 AI 프로세서' ▲웹OS 기반의 맞춤형 고객 경험 ▲무선 올레드 라인업 확대 등을 기반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옴디아는 지난 3년간 침체를 이어온 TV 시장이 올 2분기부터 반등에 성공하며 올해 전체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약 2% 상승한 2억 493만 9천 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프리미엄 TV 역시 시장 반등을 이끌며 올해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630만 대 수준을 기록, 전년 대비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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