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7월 출발분 행사 예정대로 진행…피해 최소화 노력"

등록 2024.07.25 15:22:31 수정 2024.07.25 16:03:11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8월 출발 고객, 희망 시 취소 위약금 전액 면제
여행업계, TF 통해 소비자 피해 최소화 '올인'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최근 발생한 티몬 및 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자사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7월 출발분까지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울러 오는 8월 이후 출발고객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취소 위약금을 전액 면제해 주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만일, 여행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재결제 및 기 결제 취소를 지원하기로 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티몬 및 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여행사의 피해 규모에 대한 근거 없는 수치가 확산되고 있는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당사의 전체 여행알선수입 가운데 해당 플랫폼 두 곳에서 발생되는 매출은 불과 3% 내외로 극히 미비한 수준으로 잘못된 정보가 곧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더 증폭 시킴과 동시에 여행업계에 2차적 피해를 초래할 수 있어 우려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어 여행업계 정상화와 소비자들의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행업계는 이번 티몬·위메프 정산 대금 미지급 사태와 관련해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등 주요 패키지 여행사들은 티몬·위메프 관련 비상대책팀(TF)을 구성하고 결제 취소 대안을 협의하고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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