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델리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치킨은 당당, 강정은 솥솥’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 ‘솥솥(가마‘솥’ 비법 한‘솥’ 강정)’ 강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0월 첫 선을 보인 솥솥은 출시 초기부터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델리 강정류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솥솥 출시 한 달간 델리 강정류 매출은 메가푸드마켓 기준 최대 127% 늘었다. 이와 함께, 델리 히트 상품인 ‘당당치킨’의 초기 4주 매출을 26% 초과한 실적을 내며 델리 주력 육성 상품으로 자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솥솥의 인기는 기존 당당치킨과 솥솥 강정 카테고리가 속한 델리 프라이드류 전체 매출 성장에도 기여했다. 실제 솥솥 출시 후 한 달간 델리 프라이드류 매출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표 점포 기준 최대 101%가량 뛰었다. 이 같은 솥솥의 흥행 덕에 홈플러스 델리 전체 매출도 현재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 중이다.
솥솥은 100% 닭다리살과 특대 사이즈 새우에 오래 끓여 깊은 맛을 내는 특제소스를 버무려 담아낸 메뉴로, 가마솥에서 조리한 듯한 맛과 한입 가득 꽉 찬 식감을 마트 델리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강정 브랜드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한판·허니·매콤깐풍 등 닭강정 4종에 새우강정 2종을 더한 총 6종 구성으로 개인별 기호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패키지도 가마솥을 형상화 한 디자인으로 신선함을 더했다.
홈플러스는 솥솥의 가파른 성장 요인으로 ‘마트 델리’ 상품 본질에 집중한 차별화 전략을 꼽았다. ▲100% 닭다리살과 특대 사이즈 새우 ▲조청쌀엿, 사양벌꿀 등 고급 재료를 활용한 꾸덕한 특제 소스 ▲깐풍, 허니, 갈비 맛 등 다채로운 메뉴 구성이 대표적이다.
더불어, ‘식어도 바삭하고 맛있는 강정’으로 거듭나기 위해 수차례에 걸친 조리 테스트와 까다로운 내부 품평회도 거쳤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솥솥 허니닭강정’과 ‘솥솥 한판새우강정’을 모두 1천 원 할인해 각 1만4천990원, 1만6천990원에 판매한다. 14일부터는 신상품 ‘솥솥 꿀마늘새우강정’도 새롭게 내놓는다. 20일까지 멤버십 할인가 1만6천990원에 맛볼 수 있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고객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솥솥 강정 출시 한 달 만에 유의미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솥솥 출시를 위해 밤낮없이 고민했던 시간들이 보상받는 느낌이라 너무 기쁘다” “솥솥이 메가 히트 델리 상품인 당당치킨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고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