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새로운 시즌 전시 'A.P.T. Moment'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연간 시즌 전시를 운영하고 있는 래미안갤러리에서 아파트(Apartment), 사람(People), 시간(Time)을 의미하는 'A.P.T.'를 주제로 이번 전시를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삼성물산은 이번 전시에서 래미안의 헤리티지와 아파트에 살아본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공간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래미안의 역사를 보여주는 'Apartment Zone', 아파트 도면과 함께 구현된 'People Zone', 고객 추억 공모전의 사진과 글귀가 담긴 'Time Zone' 등 세 가지 공간으로 나뉜다.
특히 래미안의 발자취를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이 브라운관 TV 시절의 CF 광고와 실제 소품, 고객의 입주계약서, 지면 광고 등으로 전시돼 래미안 브랜드의 과거를 엿볼 수 있다.
또한 AI로 복원된 고객 사진 영상은 래미안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보여준다.
전시 공간 곳곳에는 과거의 소품을 활용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뻐꾸기 시계와 타이타닉 영화 포스터가 있는 방, 가족들이 모여 식사하는 부엌, 빨래가 널려있는 다용도실 등을 재현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트릭아트 공간도 준비됐다.
이와 함께 전시 연계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19일에는 이호선 교수를 초빙해 가족 소통을 주제로 한 '래미안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하며, 주말에는 '래미안 나눔 아틀리에'를 통해 걱정인형 키링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 정수연 소장은 "래미안갤러리는 고객에게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라며 "올 한해는 몰입감 있는 브랜드 전시와 변화된 공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