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홍보관 모형. [사진=삼성물산]](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0/art_17530704245128_afae24.jpg)
【 청년일보 】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1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 홍보관을 열고 '래미안 루미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1/120 축척 모형을 통해 개포우성7차에 새롭게 탄생하는 하이엔드 주거 단지의 모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홍보관에는 곡선 디자인으로 빛의 관문을 형상화한 외관 디자인을 직접 볼 수 있는 단지 모형을 비롯해 사업 제안 내용이 담긴 영상 관람과 궁금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상담 자리가 마련된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디자인 그룹 '아르카디스(ARCADIS)'와 협업해 혁신적인 외관 디자인을 앞세워 개포 지역의 정점으로 자리매김할 설계안을 제안했다.
동 간 간섭을 최소화하는 10개동 2열 최적의 주거동 배치를 통해 단지의 쾌적함을 극대화했고, 열린 조망 777가구를 확보해 조합원 100%가 양재천, 탄천, 대모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최상의 조망 세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00% 남향 세대 배치와 조합원 모두가 5베이(bay) 이상의 특화 세대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큰 차별화 항목이다.
세대 내 실사용 면적으로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도 세대당 평균 13.1평으로 개포지역 최대 수준을 자랑하며 788가구에 적용한 프라이빗 테라스 설계 또한 조합원 세대 100%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혜택이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지하 공간이라는 평가를 받는 지하 4개 층, 22m 높이의 아트리움 커뮤니티와 세대당 3.8평의 커뮤니티 면적(총 4천226평) 역시 개포 일대 최대 규모다.
삼성물산은 조합의 공사비 예정 가격(평당 880만원)보다 11만1천원 낮은 최적의 공사비(평당 868만9천원)를 제안해 조합원의 부담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공사 기간 또한 최적의 대안 설계를 바탕으로 획기적으로 줄인 43개월을 제안해 조합원의 분담금, 금융 비용 등을 절감시켜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분양 면적은 조합 설계 원안인 3만9천12평보다 1천054평 더 넓은 4만66평으로 제안해 조합의 분양 수익을 대폭 증가시켜 조합원 세대당 최소 1억1천만원의 분담금을 경감할 수 있게 했다.
착공 전까지 물가 변동에 따라 예상되는 공사비 인상분에 대해서도 최대 100억원까지 시공사가 부담해 조합원의 부담을 줄인다.
이 밖에도 삼성물산이 준비한 다양한 상품 제안과 구체적인 사업 조건에 대해 조합원들의 작은 궁금증까지 모두 해소할 수 있도록 1대1 상담 등 세심하고 품격 있는 응대로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일원동 대원빌딩(서울 강남구 일원로 39)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 예약을 통해 사전에 예약한 조합원들은 방문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