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겨울 시즌 준비하는 패션계...롯데홈쇼핑, 자체 브랜드로 입지 강화

등록 2021.08.18 13:54:16 수정 2021.08.18 14:46:12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패션 상품 소비 동향 빅데이터로 분석...자체 브랜드로 신상품 론칭
19일부터 31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 행사 통해 가을·겨울 시즌 공략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부터 ‘LBL(Life Better Life)’을 시작으로 ‘라우렐’, ‘조르쥬 레쉬’, ‘폴앤조’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하며 2021년 가을∙겨울(F/W) 시즌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홈쇼핑 패션의 성수기인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최근 패션 상품 소비 동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특히 최고급∙신소재 활용, 상품군 다양화, 합리적인 가격 등 자체 브랜드가 갖추고 있는 장점을 통해 패션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인 패션 행사인 ‘패션 이즈 롯데’도 예년보다 일정을 앞당겨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의류, 잡화 등 가을 신상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자체 브랜드인 LBL은 최고급 소재의 대명사로 인식되는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연간 주문액 1,000억원을 돌파해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는 ‘It’s LBL, It’s LBL LIFE’라는 콘셉트로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는 프리미엄 니트웨어의 정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캐시미어, 울, 알파카 등을 메인 소재로 총 20여 가지 상품을 준비했으며, 매년 30만 세트씩 판매되는 ‘캐시미어 100% 니트’ 비중을 30%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섬세한 공정 과정으로 하루에 소량만 생산하는 등 기획 단계부터 소재를 확보하고 철저한 생산관리를 통해 물량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비버와 캐시미어를 융합한 ‘캐시비버’ 소재를 단독 개발해 가디건, 원피스 등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9일 론칭 방송에서는 ‘캐시미어 V넥 니트’, ‘인조가죽 조거팬츠’ 등을 선보이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 한해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브랜드 론칭 이래 최대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년 연속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라우렐은 아우터 및 기본 아이템에 브랜드 최초로 비버 등 신소재를 도입하고, 밸벳과 실크 등으로 소재를 다양화했다. 라우렐 브랜드로 30여 종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이너웨어 선호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니트류에 라쿤과 비버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올해 배우 오연서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젊은층까지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는 조르쥬 레쉬는 이달 22일  트위드를 활용한 베스트와 팬츠 등 총 4가지 아이템을 론칭한다. 23일에는 시즌 주력 상품인 ‘비버 블렌디드 홀가먼트 니트코트’, ‘트위드 원피스’, ‘실크 블라우스’를 론칭한다. 

 

전 세계 셀럽과 젊은층에게 각광 받는 브랜드 폴앤조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주문 금액만 65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 데님 재킷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특유의 소재와 컬러감을 강조한 가을 재킷과 스커트 등을 이달 20일, 21일 양일간 선보인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가을 패션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며 “코로나 19로 외부 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을 고려해 최고급 소재, 이너웨어 비중 확대, 신소재를 활용한 기본 아이템 발굴 등으로 업계 선도적인 패션 채널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