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화생명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언텍트 서비스의 부각과 메타버스 트렌드에 맞춰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화생명은 23일 여의도 63빌딩에서 메타버스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콘텐츠의 확보를 위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엔터테인먼트 IP와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이번 MOU는 메타버스 전문기업과 생명보험사간 최초로 이루어지는 업무 협약이다.
지난해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로 변경했다. 이른바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도 이러한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발맞춘 행보로 여겨진다.
이번 MOU를 통해 한화생명은 메타버스 기반 마케팅과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도 향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IP 협력을 통해 MZ세대등 미래 고객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 김명기 미디어콘텐츠팀장은 “금번 메타버스 전문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당사 고유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추진하고 특히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부분에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