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VIP 고객과 백혈병 소아암 환아에 1천만원 기부

등록 2024.06.28 20:45:07 수정 2024.06.28 20:46:28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고객 '자발적 참여' 의미...그간 총 1억3천500만원 지원"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은 여의도 63빌딩에서 ‘VIP Members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2014년부터 매년 'VIP 고객 서비스 기부'를 시행해오고 있다.

 

이는 VIP 고객(최근 10년 내 월납 합산 보험료 상위 고객 중 선정)이 회사로부터 감사 선물을 받는 대신 해당 금액만큼 자발적으로 기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고객의 기부금과 기업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비를 기부하고 있다.

 

올해 한화생명은 VIP 고객 41명과 함께 1천만원을 기부했다. 

 

전날 전달된 기부금은 급성림프모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우영 환아(가명, 4세)와 악성신생물 골육종을 앓고 있는 이주원 환아(가명, 14세)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주원 환아의 보호자는 “비용 문제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뻔 했는데 한화생명의 도움이 주원이의 치료 과정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VIP 서비스 기부제도는 고객의 자발적 참여로 함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건강을 되찾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지금까지 총 688명의 고객과 함께 약 1억3천500만원을 18명의 환아에게 지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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